[[NSData alloc] initWithData:UIImageJPEGRepresentation(_image, 0.4)];
같은 경우 위의 0.4 의 자리에 들어가는 이미지 퀄리티와 바이트 량의 상관관계를 직접 실험해 보았다.
실험 대상 : 1,486,503 바이트 (약 1.5메가) JPEG 이미지. (생강꿀차 사진 ㅋㅋ)
파라메터 값 | 바이트 (원본과 비교한 %) |
-0.2 | 117143 |
- 0.1 | 117143 |
- 0.9 | 117143 |
-0.1 | 117143 |
-0.01 | 117143 |
0 | 117143 |
0.000001 | 117143 |
0.02 | 117143 |
0.03 | 117143 |
0.04 | 117143 |
0.05 | 117143 |
0.06 | 117143 |
0.067 | 117143 |
0.068 | 117144 -> 처음으로 수치 변화 |
0.07 | 117155 |
0.079 | 117277 |
0.08 | 117557 |
0.081 | 117144 |
0.085 | 118108 |
0.9 | 118966 |
0.1 | 119702 (8.053 %) |
0.11 | 119737 |
0.2 | 136765 (9.200 %) |
0.3 | 204806 (13.777 %) |
0.4 | 355252 (23.898 %) |
0.5 | 531804 (35.775 %) |
0.6 | 731074 (49.180 %) |
0.7 | 1147188 (77.176 %) |
0.8 | 1326826 (89.258 %) |
0.81 | 1338302 (90.030 %) |
0.89 | 1455457 (97.912 %) |
0.9 | 1470849 (98.946 %) |
1.0 | 2601934 (175.037 %) -> 1.0 일땐 원본보다큰값 |
1.1 | 2601934 (175.037 %) |
2.1 | 2601934 (175.037 %) |
공식적으로는 0.1에서1.0 사이의 값을 사용하도록 되어있다.
그래도 -,1 이상의 값도 실험해 보았다.
특이점은 1.0일때 원본과 같은 값이 아니라 훨신 큰 바이트 값을 가진다는점이다.
0.9 정도일때 원본과 거의 비슷한 값이다. 서버와 통신을 위해서는 0.3, 0.4 정도값이 적당한 것같다.
그래프로 찍어보면 이런 형태의 수렴 그래프. 뭔가의 루트 값을 이용하는 것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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